데이터복구 내용



데이터복구 내용

 

01.부팅이 되지 않는 경우

MASTER로 사용중이던 HDD가 바이러스, 물리적인손상 등으로 인해 부팅이 되지 않는 경우 사용이 가능한 다른 컴퓨터에 SLAVE로 연결하여 부팅한 후 정상적으로 DATA가 남아 있는지 확인한다. DATA가 정상적으로 확인이 가능하면 다른 드라이브에 임시 정장한 다음 원본 HDD는 포맷한 후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는 것이 좋다.

 

주의점:

부팅도중 디스크 검사가 실행될 경우 ESC키를 눌러 실행되지 않게 한다.(디스크검사가 진행되면 손상된 파일이나 디렉토리가 CHK파일로 변경되므로 주의한다)

SLAVE로 HDD를 연결 설정을 맞게 했는지 확인 후 연결한다.

사용중인 파일 시스템이 NTFS 방식이면 FAT 방식에서는 이를 지원하지 못하므로 WINDOW7 이상을 사용하는 컴퓨터에 연결하여 확인

폴더가 보이지 않거나 일부파일이 손상되어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데이터복구를 의뢰한다.

 

02. HDD에서 타는 냄새가 날 경우

하드디스크 사용도중 하드디스크의 칩이 손상되는 경우도 발생한다. 이 경우 손상된 칩을 동일한 부품으로

교체하게 되면 사용가능하나 주의할 점이 있다.

 

주의점:

HDD는 같은 모델이더라도 여러 가지 버전의 차이가 있으므로 동일한 버전의 파트가 아니면 부품을 교체하더라도 인식이 되지않고 추가 손상될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한다.

기본적으로 하드디스크의 모델명/파트넘버/제조일자/제조회사/헤드에 따라 차이가 있다.

손상된 칩을 수리. 교체 할 수 있는 장비가 없는 자재가 없는 경우에는 데이터복구를 의뢰한다.

03. HDD를 떨어뜨리거나 물리적 충격을 가했을 경우

하드디스크에 물리적인 손상이 가해진 경우는 전원을 공급하지 않는 것이 좋다. 하드디스크에 물리적인 손상이 가해지면 데이터를 읽어주는 헤드가 떨어져나가 충격이 발생됐을 때 미디어와의 마찰로 헤드가 손상되고 전원을 공급하게 되면 어긋난 헤드에 의해 미디어 표면에 추가적인 손상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중요한 데이터가 있다면 복구의뢰해야 한다.

04. 바이러스, 파일삭제 FORMAT으로 인해 데이터가 손상된 경우

 

소프트웨어적으로 손상이 확인된 경우에는 확인 후 더 이상의 데이터를 저장, 설치하지 말아야하며 손상의

경우가 사용자가 직접 조치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데이터복구 프로그램을 구매하여 북구하거나 데모버전을

다운받아 드라이브를 검색해 볼 수 있다.

 

주의점:

이 경우 원본 드라이브에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저장할 수 없으므로 원본하드디스크를 정상적인 다른

컴퓨터에 SLAVE로 연결한 후 복구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실행한다.

 

05. HDD에서 소음이 발생할 경우

하드디스크에서 소음이 발생하는 경우는 미디어 손상이나 데이터를 읽어주는 헤드가 손상된 경우이다.

 

주의점:
이 경우 계속해서 전원을 공급하지 않는 것이 좋다. 미디어 자체가 완전히 손상될 수 있으므로 데이터복구를 의뢰하지 않고는 방법이 없으므로 데이터복구를 의뢰하는 것이 좋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